E조 짧은 리뷰
E조의 1차전은 이변의 연속이었습니다. 나름 탄탄한 스쿼드를 가지고 있던 우크라이나는 약체 취급받던 루마니아에게 3점 차 대패를 당했습니다. 거기다 케빈 데 브라위너의 벨기에는 끔찍한 결정력을 보이며 약체로 평가받는 슬로바키아에게 발목을 잡혀 버립니다.
E조 2차전 경기 결과
3경기 슬로바키아 1 : 2 우크라이나
상대 전적에서 앞서가는 슬로바키아가 경기 초반 강한 압박으로 경기를 풀어가다 전반 17분에 헤더골로 앞서나갔습니다. 우크라이나가 후반전 시작 후 만회를 위해 라인을 올리며 공격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결국 후반 9분 동점골, 15분 역전골을 성공시키며 우크라이나가 기사회생했습니다.
4경기 벨기에 2 : 0 루마니아
1차전과는 다르게 벨기에는 3백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루카쿠의 원톱 기용은 결정력 때문에 무리가 있다는 판단인 것 같습니다. 덕배를 올리고 공격적인 롤을 부여한 것 같습니다. 반면 루마니아는 한명의 선발 교체만 있을 뿐 1차전을 대승으로 이끈 전술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3백 전술 변화는 긍정적이었습니다. 빌드업 플레이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에 루마니아는 벨기에를 상대로 주눅이 들어버린 건지 1차전의 경기력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에이스인 데 브라위너가 살아나며 공격적인 전개가 되었지만 제레미 도쿠와 루카쿠는 1차전에 이어 좋지 못한 결정력과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벨기에를 이긴 슬로바키아를 이긴 우크라이나를 이긴 루마니아를이긴 벨기에를 완성하며 E조는 혼돈의 조가 되었습니다.
E조 3차전 경기 일정
2024. 06. 27. (목) 01:00 슬로바키아 VS 루마니아
2024. 06. 27. (목) 01:00 우크라이나 VS 벨기에
F조 짧은 리뷰
복병으로 꼽히던 조지아가 튀르키예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베스트로 뽑힐 만한 난타전을 펼쳤습니다. 이런 경기력은 조지아의 2차전이 더 기대되게 만들었습니다. 포르투갈은 이변 없이 체코에게 승리를 거뒀습니다. 체코의 수비진에 막혀 조금 어렵게 풀고 나갔지만 마르티네스의 적절한 시기의 전술 변화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F조 2차전 경기 결과
3경기 조지아 1 : 1 체코
1차전 패배한 양팀 모두 승점 3점이 절실한 경기였습니다. 전반 추가시간 4분 페널티킥으로 미키우타제가 선제골을 넣습니다. 포르투갈을 텐백 전술로 상대했던 체코는 약체로 꼽히는 조지아에겐 공격적으로 나왔습니다. 한 점 뒤진 후반전엔 그야말로 반코트 게임을 이어갔습니다. 후반 14분 세트피스 찬스를 살리며 동점에 성공합니다. 공세는 이어졌지만 조지아의 골키퍼에게 번번이 막히며 양 팀 모두 동점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4경기 튀르키예 0 : 3 포르투갈
경기 전 예측대로 포르투갈이 전반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으며 리드를 해나갔습니다. 포르투갈은 7분 후 튀르키예의 자책골로 더욱 여유 있는 경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후반 56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던 호날두가 브루노 페르난데스에게 패스하며 3대 0 스코어를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한 골을 넣은 거 이상으로 좋은 장면이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주장으로 출전해 다소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며 조직적으로 녹아들지 못했던 호날두가 골욕심을 내려놓고 이타적인 플레이를 보였습니다. 이런 변화가 앞으로의 토너먼트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경기 결과로 포르투갈 대표팀은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튀르키예는 체코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 2위로 진출할 수 있게 됩니다.
F조 3차전 경기 일정
2024. 06. 27. (목) 04:00 체코 VS 튀르키예
2024. 06. 27. (목) 04:00 조지아 VS 포르투갈